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들기

대박 맛있는 짜장 만들어 보기

by 곰돌이뚱이 2021. 11. 4.
반응형

맛있는 짜장면 만들어 먹어 보기

1. 재료 준비
2. 요리 과정
3. 맛있게 먹기

1. 재료 준비

짜장면이 먹고 싶어서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중국집 짜장맛은 안 나지만 나름 맛있게 먹었습니다.

 

그럼 들어가는 재료를 설명해 드릴게요.

 

감자 큰 거 2개, 양파 큰 거 3개, 돼지고기 400그램저는 기름기가 많은 삼겹살을 사용했습니다.

 

애호박 1개, 춘장 300그램, 설탕 2큰술

 

감자 전분물 20ml, 치킨스톡 1큰술 반

 

미원 조금, 따뜻한 물 250ml

 

굴소스가 있으신 분은 넣어주시면 더 맛있어요.저는 굴소스가 없어서 못 넣었습니다.

 

2. 요리 과정

0

먼저 팬에 기름을 넉넉히 붓고 춘장을 넣은 후 볶아 주세요

 

춘장을 볶아 놓으셨으면 냄비나 팬에 기름을 두르세요

 

저는 춘장 볶은 기름을 사용했습니다.

 

 

가스불은 최고 강하게 한 후 돼지고기를 넣고 볶아주세요.

 

준비해둔 양파와 애호박 감자를 넣고 볶아주세요.

 

양파는 먼저 80%만 넣고 나중에 춘장을 넣고 볶을 때

 

그때 나머지를 다 넣어 주셔도 됩니다.

반응형

야채를 넣고 조금 볶아 주셨으면 이제 춘장을 넣고 비벼 주세요.

 

 

이때 남은 양파 20%와 설탕을 넣고 또 비벼 주세요.

 

이제 물 250ml를 넣어 주시면 됩니다.

물을 넣은 후 치킨스톡 하고 미원을 넣어 주세요

 

이때 굴소스도 있으면 넣어주세요

많이 넣으면 짤 수도 있으니 1큰술이나 반 큰 술만 넣어주세요

 

준비해둔 전분물을 부어 주세요.

 

저는 전분가루를 한 큰 술 반을 넣고 전분물을 만들었습니다.

 

전분물을 넣고 저어 주시다가 어느 정도 뻑뻑해지면 마무리하시면 됩니다.

 

저는 면사랑 중화면을 사용했습니다.

 

면은 물이 끓으면 냉동면을 넣고 1분 동안 저어 주시다가 채반에 면을 붓고

물기를 없애 주세요.

찬물에 헹구지 않고 저는 따뜻한 면을 사용했습니다.

 

 

이제 짜장면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마치며

 

이번에는 맛있는 짜장면을 한번 만들어 먹어 보았습니다.

 

면사랑 중화면 한 개는 너무 작은 감이 있어 남은 양념에

 

햇반을 하나 더 비벼 먹었네요.

 

짜장면이 먹고 싶으신 분은 한번 도전해서 먹어 보세요.

 

나름 맛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