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들기

카레 레시피 대박 맛있는 카레만들기

by 곰돌이뚱이 2021. 8. 28.
반응형

카레 레시피 카레 만들기

카레를 맛있게 요리해서 먹어 보았습니다.

집사람이 없는 관계로 오늘은 제가 한번 해보았습니다.

집사람 만들어줄 때 옆에서 보고 배운 데로 제가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물론 집사람이 해주는게 맛있지만 제가 한 것도 먹을만했어요.

재료는 감자, 양파, 당근, 카레용 돼지고기, 식용유, 후춧가루, 버터 이렇게 들어갔어요.

먼저 냄비에 식용유를 조금 두르고 저는 양파를 좋아해서 큰 걸로 2개 넣고

노릇노릇 해질 때까지 복아 주었어요.

양파가 노릇노릇 해지면 카레용 돼지고기 넣고 익을 때까지 복아 주었어요.

저는 고기는 400그램 들어갔어요.

고기가 익을 때쯤 감자 당근을 넣고 조금 더 복아 주었어요.

감자는 큰 걸로 3개 당근은 작은 걸로 1개 들어갔습니다.

어느 정도 복아 주고 여기에 물 1200㎖ 고형 카레 8조각을 넣고

고형카레 안 뭉치게 풀어주면서 재료들이 바닥에 눌러 붇지 않게

계속 저어 주었습니다.

저는 고형 카레 약간매운맛 4조각, 순한 맛 4조각 이렇게 8조각 8인분을 만들었습니다.

집사람이 오랫동안 못 오는 관계로 혼자 먹더라도 다른 반찬 하기 귀찮아

많이 만들었습니다.

 

당근이 제일 늦게 익어서 계속 저어 주면서 불 앞을 지켰습니다.

불 앞에서 항상 저를 위해 요리해주는 우리 집사람이 너무 고맙고 사랑하고

너무 보고 싶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